요즘 들어 블랙헤드가 늘어나고 모공이 커지는 것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클렌징 제품을 이것저것 바꿔봐도 효과도 잘 모르겠고... 그러던 중 우연히 송진에 대해 알게 됐다. 소나무과의 나무가 손상 입었을 때 분비되는 것으로 깨끗한 것은 무색투명한 액체인 송진은 시간이 지나면서 이것이 희뿌옇고 끈적한 성질로 변한다고 한다. 이러한 송진의 효과는 아래와 같다. 


송진의 효능&효과

송지라고도 불리는 송진은 피부에 적용하면 상처 완화와 흉터제거, 세포재생, 진정작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여드름 비누나 헤어 세정용 비누, 천연 치약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모공 탄력, 피부 보습, 피부 재생, 피지 관리, 각질 제거, 피부염, 부스럼 완화에 도움을 주고 치석, 치태 제거나 치주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송진 분말은 천연 화장품이나 천연비누, 천연 한방팩을 만들 때 자주 사용된다고 한다. 

스와비SUAVE 클렌징볼 싱글팩 천연 송진 비누의 사용 효과로는 클렌징, 피지 제거, 모공 소독, 각질 제거를 강조하고 있다. 



이번에 내가 구매한 제품은 송진가루가 아닌 이미 천연비누로 만들어져서 나오는 스와비SUAVE 클렌징볼 싱글팩 천연 송진 비누였다. 인터넷상에서 13000원에 택배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총 155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제품 포장은 안전하게 되어 왔는데, 비누 케이스가 다른 제품들과는 조금 달랐다. 자석이 부착된 하드 종이박스에 비누가 담겨 왔으며 박스는 보석함처럼 자석으로 열고 닫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있었다. 제품의 용량은 100g으로 주황색의 투명한 비누가 비닐로 얇게 감싸여 온다. 크기는 보통 세안비누의 크기와 비슷하다. 제조자는 (주)올리드로 원산지는 국내산이고, 판매자는 한정 주식회사에서 하고 있다. 



스와비SUAVE 클렌징볼 천연송진비누 주성분

스와비SUAVE 클렌징 볼은 노폐물을 생분해 하는 식용 적송 오일과 항균 99% 특허물질 SOL-M이 함유된 최고급 클렌징 비누라고 소개하고 있다. 식용 적성 오일 비누는 계면 활성제 없이 노폐물을 생분해 하는 킬레이트 반응 천연비누를 뜻한다. 스와비 클렌징볼의 주성분으로는 식용 적송 오일, 마타다미아 오일, 비타민 E, 호호바 오일, 특허물질 SOL-M, 소르비톨 아쿠아, 올리브 오일이 들어가 있다고 나와있다. Fine Oil, Macadamia Oil, Evening Primrose Oil, Vitamin E, Jojoba Oil, Soven Oil, SOL-M, Palmitic acid, Propylene Glycol, Sorbitol Aqua, Aqua, Sucrose, Sodium


천연 송진 비누 사용방법

스와비 클렌징 볼 사용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 얼굴에 물을 적시지 말로 손에 물과 비누를 묻혀 충분한 거품을 냅니다. 

2. 얼굴에 10초간 롤링하여 끈적한 거품팩을 만듭니다. 

3. 10초간 골고루 롤링한 다음 흐르는 물로 씻어냅니다.

맨 얼굴에는 1회, 화장 클렌징 시에는 2회 세안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구매 사용 후 감상

 

  첫째로 거품이 잘 나지 않았다. 거품이 풍성하게 잘 올라오지 않고 계속 비누칠을 해도 일정 이상의 거품은 발생하지 않았다. 옆의 사진이 최대한 거품을 내려고 노력한 상태이다. 거품망과 같은 보조기구를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 거품망을 사용하면 더 많은 거품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얼굴에 풍성하게 거품을 올리는 것은 무리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정력은 좋았다. 아래 사진은 내 손에 클리오 워터푸르프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글씨를 쓴 것인데, 스와비 송진 비누로 거품 낸 뒤 3번만 롤링해줘도 아래와 같이 바로 아이라이너가 깨끗하게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피지 제거와 모공 소독은 확인할 수 없었다. 아마도 장기간 사용 후에나 확실한 결과를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다. 단기적으로 3일 정도 사용한 감으로는 눈으로 변화를 캐치할 수 있는 정도의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다. 

  각질제거의 효과는 바로 알 수 있었다. 단순히 비누로 세안만 한다고 해서 물세안에 각질이 사라진다기보다는 송진 비누로 세안을 하고 나면 손가락 촉감으로 얼굴에 각질이 불어난게 느껴지고 살살 손으로 마사지하듯 밀어내면 각질들이 제거된다. 


  마지막으로 세안 후 얼굴 땅김은 심하지 않았다. 처음 세안을 마치고 나서는 일반 비누로 세안 후 느껴지는 얼굴 땅김이 전혀 없는 것처럼 느껴져서 정말 얼굴 땅김이 없나 하고 얼굴에 있는 수분이 전부 마를 때까지 다른 스킨로션을 사용하지 않고 기다려 보았는데, 수분이 전부 마르고 나서는 얼굴 땅김이 느껴지기는 했다. 다만 일반적인 비누보다는 그 정도가 덜하고 오히려 당김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순간은 존재했다. 일반적으로 수분이 마르기 전에 스킨로션을 바른다면 비누 세안 시 느끼는 얼굴 당김을 체감하지는 못할 것 같다. 


  아직 사용감이 많지 않아서 매우 효과가 좋다고는 말하기 힘들지만 아직까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이 하나의 비누를 모두 사용한 후에 제품에서 설명하는 효과가 모두 나타나기를 소망한다. 10점 만점에 아직은 8점을 주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