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어성초 수제비누 핑거팡(FINGER PANG) 구매 후기

시간이 갈수록 모공과 블랙헤드가 

감당이 안 되는 수준으로 악화되는 것이 보인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수제 천연비누를 알아보다가 찾게 된 

핑거팡(FINGER PANG) 비누. 
여드름 피부이기 때문에 어성초 비누를 검색하다 발견했다. 

구매 전 구입 조건이 
1. 어성초 관련 제품일 것 (여드름에 좋다 해서)
2. 모공 관리가 되는 제품일 것
3. 블랙헤드를 녹이는 제품일 것이었다. 

이에 적절한 제품으로 검색하게 된 것이 핑거팡(FINGER PANG).


실 제품을 보기에 앞서 제품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면
핑거팡(FINGER PANG)비누는 
모공 청소, 각질 케어, 어성초 추출물, 비타민 듬뿍, 

천연 유래 성분, 생크림 거품을 내세워 제품을 홍보하고 있었다. 



제품을 주문하니

이렇게 거품망과 함께 노란 비누가 왔다.

수제비누가 거품이 잘 안나는 문제점이 있다보니

거품망도 함께 보내줬나 보다 ㅎㅎ 


여드름 피부인 내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어성초.


어성초의 데카노일아세트알데히드 
강력한 염증 제거 성분인 설파민보다 4만 배의 염증 제거 효과로 

여드름균과 각종 피부염 균을 박멸시켜주는 성분이고,

퀘르세틴은 강력한 향균 작용 및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성분인데,
핑거팡(FINGER PANG) 수제 비누에는 

이 어성초의 추출물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실제 두 달 사용해 보니 여드름에는 효과가 미미했다.

 여드름은 여전히 나고 있는데, 다만 예전보다 빠르게 소멸되는 효과는 있는 듯하다. 

여드름이 올라오기는 하지만 2~3일 만에 다시 염증이 없어지는 패턴.


핑거팡(FINGER PANG)비누에는 

핑거 라임 성분이 듬뿍 들어가 있어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고, 

핑거 라임의 소공포가 천연 계면활성제 역할을 해서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각질까지 닦아내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피부 톤 개선 및 피부 결 정돈에 좋을까 하고 기대했었다.

그러나 피부톤 변화나 피부결 개선의 효과는 없었다. 변화 無

또한 핑거팡(FINGER PANG) 비누는 

대량생산하는 공장 제품이 아닌 하나하나 만드는 100% 수제비누로 

민감성이나 문제성 피부, 또한 피부가 약한 유아들도 

사용할 수 있는 비누라고 한다. 



더불어 9FREE 제품이라고 해서 
파라벤, 인공향, 인공색소, 에탄올, 광물성 오일, 동물성 오일, 

인공 계면 활성제, 페녹시에탄올, 트리에탄올아민이 들어있지 않고 
오직 천연 자연 추출물들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더욱 아이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누라고 

설명하고 있어서 순한 천연비누겠구나 했는데,


사용해보니 확실히 순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얼굴에 별다른 자극도 없을 뿐더러

비누 사용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 꼽는 비누 세안의 단점인 

세안 후 얼굴 당김이 

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특별히 땅기거나 하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다. 

이는 핑거팡 비누가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세안 후에도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해 줬기 때문인 것 같다.


나는 이 제품을 2018.05.12에 구매했는데, 

글을 이제야 작성하는 이유는 비누의 효과를 보다 정확하게 쓰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 글은 비누 구매 후 2달의 사용기간을 거친 후기라는 점!!

2달 사용으로 1개의 핑거팡(FINGER PANG) 비누를 모두 사용하고서의 변화를 적는다.


핑거팡 비누의 가격은 

구매 당시 

네이버에서 뷰티 윈도 입점 기념 초특가 할인이라고 해서 

1개에 10000원하는 제품을 할인가격으로 4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는데,

 현재도 여전히 할인하는 것을 보니....... 그냥 상술 같기도? ㅎㅎㅎ

전체적인 후기는 다음과 같다. 


1. 모공관리 

전혀 변화가 없었다. 

날이 더워지는 여름 늘어지는 내 모공은 여전히 노폐물이 쌓여있고, 

여전히 크고 늘어져있다 ㅠㅠ


2. 블랙헤드 제거

전혀 효과가 없다.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는 여전해서 

따로 클렌징 오일로 관리하고 있다. 

비누만으로는 청소가 안됐다. 


3. 여드름 비누

효과는 미미. 

여드름은 여전히 나고 있다. 

다만 보다 빠르게 소멸되는 효과는 있는 듯하다. 

여드름이 올라오기는 하지만 2~3일 만에 다시 염증이 없어졌다.



4. 수제비누 거품 

거품은 잘 났다. 

수제비 누들이 거품이 잘 안 나서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평들이 많은데, 

핑거팡(FINGER PANG)비누는 

애초에 구성품에 비누망이 함께 있기도 해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거품은 세안하는데 무리 없이 잘 생성됐다. 



5. 메이크업 클렌징 

아주 잘 된다. 

화장한 후 클렌징을 하면 얼굴에 남는 거 없이 

매우 깔끔하게 지워진다. 

부드럽게 세안해도 얼굴에 남아있는 화장 자국을 발견할 수 없었다. 

위의 사진은 아이라이너로 그린 후 

비누 만으로 씻은 것인데 

두 번 왔다갔다 하면 저렇게 깨끗하게 지워진다.


6. 비누 얼굴 당김 

없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이 부분이었다. 

비누 사용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 꼽는 비누 세안의 단점은

 세안 후 당김인데, 

핑거팡(FINGER PANG) 수제 비누는 

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특별히 얼굴이 땅기거나 하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다. 

전체적으로 특정 부분 개선 효과를 위해서 이 제품을 구매했지만,

 얼굴 트러블 개선 효과는 전혀 없었고, 

다만 비누의 기본적인 기능인 클렌징 기능과

큰 단점인 얼굴 당김에는 개선점이 큰 비누라고 생각된다. 


일단 내 얼굴의 문제점 개선에 효과가 없었기 때문에 재구매 의사는 없지만,

 피부가 좋아서 특별한 기능은 없어도 되지만 

얼굴에 해끼치지 않는 순한 천연 수제 비누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권해드리고 싶은 제품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