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냉동밥, 다이소 냉동용기 구매 후기

  밥을 냉동해 뒀다가 필요할 때 즉석밥처럼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으면 갓 지은 밥처럼 윤기 흐르는 밥을 드실 수 있다는 사실은 모두 잘 알고 계시죠??여기에 더불어 한 번 냉동했다가 재 해동해 먹을 시 밥의 칼로리 또한 줄일 수 있다고 해서 한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유행하기도 했었는데요, 저도 이번에 살을 좀 빼보자 하고 냉동도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도 사용 가능한 용기를 구매하기 위해서 다이소에 다녀왔습니다. 딱 1인분용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나 냉동용기 전용 찜기를 구매하고 싶었거든요. 

  아 참! 혹시 알고 계시나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는 냉동 후 재 해동 밥은 사실 중요한 셰프 킥!!!! 이 있어야 효과가 있다는 사실?!그것은 바로 코코넛 오일이 필요하다는 것!!! 흔히들 그냥 밥을 냉동해 뒀다가 데워먹으면 그 자체로도 칼로리가 줄어든다고 많이 알고 계신데요~이것은 잘못 알려진 사실이라고 해요. 실은 여기에 코코넛 오일이 들어가야 비로소 칼로리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대요.


밥을 지을 때 코코넛 오일을 넣어 밥을 짓고 이 밥을 12시간 정도 냉동했다가 해동해서 먹으면, 탄수화물의 전분 일부가 저항성 전분으로 변환되는데요. 이 저항성 전분으로 인해 몸에 흡수되던 전분의 일부가 흡수되지 못하고 배변으로 배출되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거라네요. 여기서 포인트는 코코넛 오일을 넣어서 지은 밥이라는 거죠. 따라서 아무것도 넣지 않고 지은 일반 밥은 냉동했다 해동해 먹어도 칼로리의 변화가 미미하다고 하니, 냉동밥으로 다이어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코코넛 오일을 넣어서 맛있는 밥 지으세요// 이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셰프 팁 이었습니다.ㅎㅎ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냉동용기, 전자레인지 전용용기인 1인용 햇밥 용기를 살펴볼까요??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HATBAB Zipper라고 3개를 묶어서 파는 제품이었는데요, 290ml짜리 냉동용기 3개를 묶어 1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가로×세로 120mm에 높이 54mm인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고 냉동 보관도 가능한 1인용 냉동용기네요.  다이소 품번으로는 1005002. 



 실제 크기는 아래 사진을 보면 알기 쉬울 것 같아요. 제 주먹이 들어가고도 조금 더 남네요. 

갓 지은 밥을 설렁설렁 담으면 165g 정도가 담기고요,  눌러 담으면 200g 정도는 충분히 들어갈 것 같아요. 

저는 조금이라도 먹는 양을 줄여보고자 그냥 165g씩만 담아서 얼렸네요. 




재질은 폴리프로필렌(PP)이고, 내냉·내열온도는 -20° C~120° C에요. 

무엇보다도 편리한 건 뚜껑을 열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넣어도 자동으로 스팀을 배출해주는 영특한 아이라는 점이네요. 전자레인지 전용용기로 나온 아이답죠? ㅎㅎ 사진은 왼쪽이 갓 지은 밥 냉동하기 전에 165g무게 맞춰 찍은 거고 오른쪽이 해동 후 찍은 건데요, 냉동 후 전자레인지에 해동해 봤더니 완전 갓 지은 밥이다 하는 정도는 아니고... 맨 위 몇 알은 조금 딱딱한 게 몇 개 있네요~ 그런데 이 정도는 거의 모든 용기가 그런 것 같아요. 저희 집 전자레인지가 15년도 넘은 거라 그런 건지 집에 있는 다른 용기 모두 겉면은 약간 이런 상태로 나오네요. 제품 단점이라기보다는 전자레인지 문제 같다는...  사진상으로 보기에도 양 쪽의 밥 상태가 별반 다르지 않죠?? ㅎㅎㅎ 

  다만 주의하면 좋을 점은 제품을 전자레인지에서 꺼낼 때는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스팀 자동 배출이라고는 하나 혹여 남은 스팀에 손 데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ㄷㄷ 엄청 뜨겁네요 ㅎㅎ



   

  아 이건 사용하다가 느낀 아쉬운 점인데, 냉동해서 꺼내다 용기를 떨어트렸는데, 바로 깨져버렸어요 ㅠㅠ 플라스틱이라 떨어트려도 깨질 걱정은 없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용기가 엄청 얇아서 꽁꽁 언 상태로 떨어지니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깨져버리네요 ㅠㅠ  그래도 밥 냉동하고 해동하는 데는 문제없어서 그냥 사용하고 있어요. 완전 파손이 아니라 금 가있는 정도라 액체류 보관이 아닌 경우에는 냉동용기나 전자레인지 용기로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되진 않네요 ㅎㅎ


  제품 3개에 천 원이니까 1개당 333원. ㅎㅎㅎ 가성비가 좋아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다량으로 냉동용기 필요하시면 구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렴하고 편리한 물건으로 다이어트에도 꼭 성공하시길 바라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