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찜기, 전자레인지 전용 찜기 구매후기


  요즘 살이 많이 쪄서 다이어트를 실천 중인데, 그로 인해 다이어트 식단의 베스트 프렌드! 고구마! 감자!!! 쪄 먹고 있어요~ 그런데 여름이라 가스레인지에 불 올려놓는 게 너무 힘들어 ㅠㅠ 집 전체가 열기 그득에 땀 줄줄 .... 그래서 불 안 켜도 되는 전자레인지에 돌려먹고 있어요. 그런데 신문지에 물 묻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전자레인지가 수분을 많이 빼앗아 가는 느낌이 들어서 차라리 전자레인지 전용 찜기를 구매하자!! 싶어서 다이소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애초에 아예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는 게 제일 일 테지만, 돈이 없으므로 ㅎㅎㅎ 그냥 다이소로 go go


  다이소에 찜기 자체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냥 저렴이 저렴이로 구매해 왔습니다. 일명 '햇밥찜쿡 HATBAB JJIMCOOK'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이면서 안에 채반이 들어있어서 사용 편리하게 나왔네요. 일반 용기에 물 넣어 돌렸다가 다시 그 물 빼려면 온도가 높아서 애먹잖아요?? 이 제품은 그냥 채반채로 들어서 음식은 따로 두고 물은 그릇 통째로 버리면 끝!! 정말 편해요 ㅎㅎ

 

 뚜껑, 채반, 전체 통 이렇게 3단 분리되는 찜기 제품이에요. 뚜껑을 열지 않고 그냥 닫아서 돌려도 스팀이 자동 배출된다고 나와있네요.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한 제품이고, 냉동 보관 할 수 있어요. 
재질은 폴리프로필렌(PP)이고 내냉·내열온도는 -20° C~120° C네요. 다이소 자체 품번은 1005005이니, 혹시 찾으시다가 못 찾으시겠으면 직원분께 문의해보세요 ㅎㅎ


용량은 1600ML에요, 190×190×100mm 사이즈라 혼자서 고구마 감자 쪄 먹기 좋은 사이즈예요. 아래 사진은 직접 고구마랑 감자 쪄본 거예요. 완전히  쪄지고요. 수분도 적당히 촉촉해요 ㅎㅎㅎ  첫번째가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찐 사진, 그리고 잘라본 단면 사진 순이네요. 

  

  아! 그런데 만두도 쪄봤는데, 만두는 윗면의 꼭지?? 꼬집어서 마무리된 얇은 만두피 밀가루 부분 있죠? 그 부분은 살짝 딱딱하게 메마른 느낌이 드는 아이들도 몇몇 있었어요~ 용기 전체적으로 수분이 잘 돈다기보다는 아무래도 아랫부분이 훨씬 촉촉하고 윗부분은 조금 수분감이 덜 간다는 느낌이 있네요. 그 점은 아쉬워요~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가장 중요한 1500원 제품이잖아요?? ㅎㅎㅎ 채반 빼고 사용도 가능하고 채반 넣고도 사용 가능하고 활용도가 높아서 좋네요. 여러분도 저렴하게 사용할 찜기가 필요하시면 다이소 찜기 '찜쿡' 한 번 사용해 보세요. 가성비 좋아요.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네요. ㅎㅎㅎ 더불어 다이어트도 성공했으면 ㅎㅎㅎ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냉동밥, 다이소 1인용 냉동 용기 구매 후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