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밀크 쉐이크 만들기(레시피 有) 초간단 아이들 간식 만들기


옛날 학교 근처 분식점에서 먹곤 하던 

밀크쉐이크가 먹고 싶은데 

생각보다 그 맛을 재현해 내는 곳 찾는 것이 쉽지가 않다. 

카페에서 밀크 쉐이크 주문해 봐도 그 맛이 아니고 ㅠㅠ

결국 스스로 만들기로 결정!!


준비물은 아주 간단하다. 



아이스크림과 우유만 있으면 O.K

나는 호두 아이스크림으로 준비 ㅎㅎ

우유는 얼음 트레이에 미리 얼려뒀다. 


아무래도 여름이라 안 얼린 우유 쓸 경우 

눈 잠깐 돌린 사이 다 녹아버릴까 봐 ㅎㅎ

혹시 너무 얼어 안 갈릴까 일반 우유도 조금 준비해 두고 

시작!!!


만드는 방법이랄 것도 없이 

계량한 모든 재료 믹서에 넣고 갈기만 하면 끝~


제일 중요한 건 재료의 비율일 뿐 ㅎㅎ

나는 호두 아이스크림 : 얼린 우유 = 1:1로 넣어줬다. 



맛있다!!!! 

호두 아이스크림의 맛이 진하게 나면서도 

추억의 밀크쉐이크 질감에 느낌까지 준다 ㅎㅎ

아주 초간단이면서 맛도 보장하는 

추억의 밀크쉐이크 완성!!!



좀 더 예전 밀크 쉐이크 맛을 재현하고 싶다면 

우유의 양을 늘려 

우유 : 아이스크림 = 10: 6 비율로 만들면 

좀 더 추억의 맛이 난다. 

나는 1:1 비율이 더 입맛에 맞아 

1:1로 ㅎㅎㅎ


만드는 것도 초간단 

먹는 시간도 초스피드 ㅎㅎㅎ

빨대 꽃아 쭉~~~ 들이키니 끝~

ㅎㅎㅎ 아이들 간식 아이디어 떨어졌을 때 

활용하기 좋은 꿀 아이템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