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Melon) 빙수 만들기 (레시피 有) 홈메이드 메론 빙수


말바우 시장에 장을 보러 갔다가 

멜론이 싸길래 얼른 집어 왔어요 ㅎㅎ

3개에 5000원!!!! ㅎㅎ


멜론이 잘 익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오랜만에 빙수가 먹고 싶어서 

멜론 빙수 만들어 봤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기본적으로 멜론 절반, 얼린 우유 250ml, 아이스크림200ml에

자신이 원하는 토핑들~~

저는 토핑으로 팥, 떡, 콘푸라이크를 준비!!

+ 멜론 시럽(선택 가능)


이제 본격적으로 빙수를 만들어 볼까요??


먼저 멜론을 반으로 잘라주세요~



반으로 자른 멜론의 씨를 제거해 주시고요~



수박화채 스푼으로 

동그랗게 멜론의 과육을 파줍니다.



(따로 보관해 두세요. 

나중에 토핑으로 사용할 거예요)


이제 다른 한쪽의 멜론으로 돌아와서

씨를 제거한 부분에 얼린 우유를 넣어 줄 차례인데요, 


우유를 얼릴 때 

지퍼백에 우유를 넣고 얼린 후 

밀대로 살살 쳐서 멜론에 채워넣어 줍니다. 


저는 눈꽃 빙수 느낌을 내고 싶어서 

지퍼백을 사용하지 않고 

랩(or 비닐)을 깐 락앤락 통에

우유를 얼려

감자 채칼로  얼린 우유를 채 썰어? 갈아? 줬습니다.


 


실험해 본 결과 감자 채칼을 사용한다고 해서 

눈꽃 빙수의 느낌은 나지 않아서 

굳이 채칼을 사용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다만 지퍼백 + 밀대를 사용했을 경우보다 

훨씬 입에서 부드러운 우유얼음을 느낄 수는 있습니다.


얼린 우유를 채울 때 

아이스크림과 층층이 채우면 훨씬 맛있습니다. 

아이스크림으로 인해 

연유가 없어도 저절로 단 맛 조절이 됩니다.



날이 더워 우유가 금방 녹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시간안에 작업을 진행해 주시구요~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층층이 쌓았다면 

이제 원하는 토핑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우선 팥을 올리고



 찹쌀떡



그리고 콘프라이크를 올려줬어요. 



저는 어제 미리 얼려두었던 

멜론 과육과 우유를 섞은 

멜론 우유 얼음으로 포인트를!!



(간 멜론에 우유를 섞어 얼음 트레이에 얼려줬어요. 

우유의 퍼센트를 달리하면 여러 색 표현이 가능해요.)


이제 아까 파둔 

멜론 과육을 토핑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멜론 시럽이나 연유를 취향껏 뿌려주시면 완성~!!!

(저는 멜론 시럽을 까먹고 뿌리지 않았....)


멜론(Melon) 시럽 만드는 방법

아이스크림이 남길래 

스쿱으로 떠서 아이스크림도 더 올려줬어요.



포인트로 아이스크림에 잎도 꽃아주고~



아까 깜빡한 멜론 시럽을 

지금이라고 급하게 뿌려 뿌려 ㅎㅎㅎ



이제 진짜!!! 완성~~~ ㅎㅎㅎ

홈메이드 멜론 빙수~ 

그럴 듯 하죠?? ㅎㅎㅎ 

맛도 아주 좋습니다. ㅎㅎ


멜론(Melon) 껍질로 그릇 만드는 방법, 멜론 껍질 동그랗게 푸는 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