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추천 명곡 

< 광주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아트 트레일러>로 감상하자.

광주에서는 뮤지컬 관람하시기가 참 힘들죠. 공연이 성사되는 일도 흔치 않지만 성사되었다고 해도 내 스케줄과 맞추기는 여간 어려운게 아니었는데, 이번에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에서 뮤지컬 명곡들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문화예술의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지어진 만큼 항상 많은 공연전시행사가 진행 중인 아시아 문화전당에서 현재는 < ACC 아트 트레일러 >라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건데요, 전문 아티스트들이 재즈영화 OST, 뮤페라뮤지컬국악의 무대를 공연합니다. 


기간은 2017년 11월 09일부터 ~ 2017년 11월 16일까지이고공연시간은 화요일~금요일은 19:00, 토요일은 17:00에 진행됩니다. 장소는 국립 아시아 문화 전당 문화정보원 앞 광장에 무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미 기간이 지난 행사는 표시하지 않고 남은 공연일정만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벌써 날짜가 많이 흘러갔죠, 이제 오늘 있었던 11.15.() 19:00 뮤지컬 트레일러와 내일 있을 11.16.() 19:00 국악 트레일러만이 남았습니다. 

 

공연뿐만 아니라 무대 옆에는 푸드트럭 및 포토존이 운영중이라 공연 시작전에 가셔서 둘러보며 놀았어요. 예매는 현재 당일 현장예매만 가능한데, 무대가 있는 광장에 들어서면 간이 천막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공연은 물론 무료지만, 성함과 연락처, 인원수를 적고 입장표를 받아 지정된 장소에서 관람가능한데요, 카펫이 깔린 지정 좌석에 앉기 위해서 입장표가 필요한 거구요, 늦게 오셔서 지정 좌석에 못 앉으시면 뒤쪽에 의자도 마련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카펫이 깔린 지정 좌석은 아무래도 일찍 가시는게 유리하시겠죠?! 입장표를 받으시면 담요와 핫팩도 같이 드리는데, 담요는 사용 후 반납하셔야 합니다. ACC 아트 트레일러 표를 제시하시면 더치커피나 옥수수차 혹은 허브티 1잔을 받으실 수 있으니, 추우신 날 따뜻하게 마실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녁 7시 정각에 진행된 뮤지컬 트레일러는 당신이 사랑하는 여자 (The Woman You Love)라는 제목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였습니다.  콘서트는 여자가 겪는 일생동안의 사랑 (첫사랑의 설레임짝사랑결혼이별의 아픔 등)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하고 더불어 대중적인 뮤지컬 노래들로 스토리를 이어가는 형태로 진행되었는데요, 뮤지컬 배우이면서 글로벌 팝 소프라노인 최주희씨가 진행하면서 공연이 이어져갔습니다. 자세한 출연진과 곡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연 최주희 (글로벌팝소프라노,뮤지컬배우), 영 뮤지컬 스타즈 (한마흠강재철,원미래이동수오영석최윤호조윤재이수연송은솔임현준이소혜)

 

< ACC 아트 뮤지컬 트레일러 곡 리스트 >

 카바레의 ‘Cabaret’

 미녀와 야수의 ‘beauty and the beast’

 겨울왕국의 ‘Love is an open door’

 오페라의 유령의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의 ‘Till I hear you sing’

 레미제라블의 ‘I dreamed a dream’

 모차르트의 사랑하면 서로를 알 수가 있어

 캣츠의 ‘Memory’

 시카고의 ‘Cell block tango’

 드림걸즈의 ‘One night only’

 프랑켄슈타인의 너의 꿈속에서

 지저스크라이스트슈퍼스타의 내 마음속의 천국

 미스사이공의 ‘Bui-doi’

 맘마미아의 ‘Dancing Queen’

 올슉업의 ‘Can't help falling in love’

 렌트의 ‘Seasons of love’




뮤페라에 이어 뮤지컬 트레일러 공연도 너무 좋았습니다. 절반의 출연진들은 어제 출연진과도 동일했는데요, 어제와 다른 점이라면 좀 더 출연진이 다양해지면서 공연 무대도 함께 다양해 졌다는 점과, 출연진의 마이크의 변화로 인한 음향 전달이 훨씬 잘 이뤄졌다는 것입니다. 일단 뮤지컬이라는 특성상 춤과 연기 노래가 함께 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공연이 풍부해졌을 뿐만 아니라 음향전달이 잘 이뤄졌기 때문에 음악이 주는 감동이 뮤페라와는 또 다른 레벨로 다가와서 좋았습니다. 뮤페라도 좋았지만 그 당시와 뮤지컬 공연 당시 음향이 그냥 음악을 전혀 모르는 내가 듣기에도 차이가 났기 때문에 역시 마음을 움직이는 공연은 후자가 더욱그 영향력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뮤지컬 공연이 더 좋았네요 ㅎㅎ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휴관일 및 운영 시간


영화제 추천, 제 8회 광주여성영화제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다.



국악트레일러에 대한 설명은 아래로 대신하겠습니다. 은근 광주에서 제대로 된 국악 공연도 관람하기 쉽지 않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관람해보시길 추천합니다.


1116일 목요일 저녁 7시에 있는 국악 트레일러는 국내 최정산 국악 연주자들이 모인 '긍만고'가 그려내는 '힐링'을 주제로한 국악 트레일러로 국악에 대한 해설, 소리와 더불어 국악기와 건반, 일렉기타의 콜라보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퓨전 국악 콘서트입니다. 진행은 전남대학교 교수이자 대금 연주자인 김상연씨가 이끌고 출연진과 곡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연 : 긍만고(윤형욱,김형섭,서정곤,류근화,김기범), 김태정(타악), 박솔지(해금), 박병재(대금), 한정민(연희), 김제훈(연희), 김길수(연희), 안다인(연희), 신희진, 오인화, 서영인(소리·무용)


< ACC 아트 국악 트레일러 곡 리스트

프린스 오브 제주

 천개의 바람 되어

 어머니

 너영나영

 청춘가

 천의 바람이 되어

 아름다운 나라

 판놀음(관객과 함께하는 연희)

 세계 민요여행


+ Recent posts